경험이 입증한 신뢰성
어떤 상병이든 성공경험이 있는 더보상이 든든한 동반자가 되어드리겠습니다.
정확한 업무 관련성을 입증하며 산재 승인 이끌어내
진행정보
신청인은 14년 2개월 동안 생산직으로 전자제품 조립 및 검사작업을 수행하였습니다. 그중 약 5년 이상 제조업무를 수행하였으며, 업무 내용은 자동차용 전자부품 중 PCB기판 위에 중공스위치, 서포트 핀 등의 부품을 조립하는 작업 및 장착이 되어있는 핀을 뽑는 작업이었습니다. 이러한 업무를 수행하며 지속적인 손가락 관절의 통증을 호소하셨고 병원에 내원하였다가 방아쇠손가가락을 진단받고 노무법인 더보상에 도움을 요청했습니다.
노무법인 더보상은 신청인이 업무수행 중 신체에 부담이 될 수 있는 원인을 파악하였습니다. 그 결과 제조업무를 수행하며, 부품을 조립 후 잘 강착이 되게 조립된 부품을 지속 반복하여 손으로 쥐어 누르고 돌리는 작업을 하고 강착이 잘되지 않으면 불량판정이 생기기 때문에 강한 힘을 주는 작업을 하였습니다.
또한 물량이 계속 들어오므로 핀을 빠르게 뽑아야 하였고 그 과정에서 수지에 지속적으로 부담 증가하였으며, 작은 부품을 끼우고 강착이 되게 손가락으로 눌러주는 수삽작업을 반복적으로 수행하는 과정에서 신체 부담이 가중되어 방아쇠손가락이 발병하였음을 적극적으로 주장하였습니다.
이에 근로복지공단은 신청인의 상병 중 ‘좌측 3, 4, 5수지 염발성 건막염’은 ‘좌측 3, 4, 5수지 방아쇠손가락’의 해부학적 병명으로 중복된다는 의학적 소견을 바탕으로 좌측 3, 4, 5수지 방아쇠손가락에 대한 업무상 질병을 인정하였으며, 요양급여를 지급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책임감과 성실함으로
“더” 도와드리는근육 및 관절 질환